320x100

아파트는 매월 관리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매월 정해진 날짜에 관리비 내역서가 우편함에 꽂혀 있는데요. 집으로 가져다 놓고 납부하지 않은 종이를 깜빡하고 버리는 경우가 아주 가끔 발생하게 됩니다. 난감하죠. 하지만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한데요. 절대 당황하지 마시고 바로 대처하시면 연체료 없이 납부가 가능합니다.

 

1. 온라인으로 납부서 확인하기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사이트에서 혹은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쉽게 납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캐시백 혜택 또한 있으니 여러모로 실용성이 좋은 사이트입니다. 관리비 이외에도 에너지 소비량(전기, 온수, 난방)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고 분실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거기에 1년 동안 지불했던 관리비 내역 또한 자동으로 저장되어 가계부를 작성하는 데에도 아주 좋으며 이웃집 평균 관리비 내역 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2. 관리사무소로 연락하여 문자로 납부서 안내받기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셔서 담당자분께 이러한 상황으로 잃어버렸으니 재 송부 부탁드린다고 하시면 문자로 납부 안내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 관리사무소 연락처를 모르겠다 하시면 위 전화번호 확인이 가능한 탭을 클릭하셔서 계시고 있으신 아파트명을 검색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연체료 증가폭이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아까운 돈을 낭비 하지 않는 게 좋겠죠. 제일 좋은 건 잊어버리기 전에 바로바로 납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지만 상황이 그렇지 않다면 다음날이라도 바로바로 처리하셔야 나중에 탈이 없습니다. 잊어버린 채로 시간이 오래 지나게 되면 신용등급, 대출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후 급전이 필요할 때 대출이 나오지 않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으니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연체를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