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면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떼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품 소싱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말을 잘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그 회사와 제품에 대해 먼저 공부하고 자세히 알고 있어야 대화가 잘 됩니다. 이제 막 시작하거나 초보 사장님들께서 사입판매를 하게 될 때 역으로 제조사, 본사 측에서 생각해 보시게 되면 초보자나 잘 모르는 사람에게 무엇을 믿고 내 물건을 내어줄까요? 아무도 그러한 도박수를 두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초보자로 안 보이게끔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급선무입니다.

제조사, 유통사 컨텍 방법

도매사이트를 둘러보시게 되면 분명 누구나 알만한 브랜드인데 B2B 사이트에 올라와있다면 한번 노려볼만 합니다. 도매매, 도매의 신, 오너클랜등 대형 B2B 사이트를 알고 있는 브랜드라면 초보자라도 충분히 기회는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아는 사람들만 B2B 사이트에 상품을 등록할 줄 알기 때문입니다.

 

1. 일단 상세페이지를 확인 후 브랜드 네임을 확인 합니다. 아 X다스, 나 X키 등 확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거나 본사 혹은 제조사 측으로 연락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모델을 판매하고 싶으신지 미리 숙지하신 뒤 이야기를 이어가시면 됩니다. 보통 B2B 사이트에 누군가 올려두었다면 그 판매자 또한 이런 식으로 제조사, 유통사, 본사를 통해 계약을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다른 방법으로는 중간 도매업자를 찾는 방법으로 대표적으로 셀러오션 같은 사이트에서 직접 글을 올려 계약하는 방식으로 본인이 샴푸를 팔고 싶다면 어느회사 제품인지 어떤 향인지 정해두고 XX회사 제품 코튼향 샴푸 찾습니다.라는 식으로 글을 올려두시거나 게시판에서 직접 위탁업자를 찾는 글들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탁업자를 찾는 글들에는 많은 댓글들이 달려있고 이미 거래하는 업체들도 많은 터라 경쟁력이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

 

3. 본사, 제조사와 이야기를 해봤지만 거절당했을때에는 해당 브랜드의 대리점을 확인합니다. 보통 본사에서 거절한다면 대리점 또한 거절할 경우가 많지만 대리점 중에서도 무조건 한, 두 곳은 다른 중간도매업자와 이미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이때 이런 도매업자들을 찾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아이템들은 중간도매업자를 찾기 힘들지만 나름 유명한 중소 브랜드, 큰 브랜드들은 본사에서 대리점, 대리점에서 각 업체로 물건이 흘러갑니다. 그렇다면 해당 업체 또한 관련 검색에 나오기 때문에 이것을 공략하시면 됩니다.

 

4. 공동구매 형식으로 물건을 들이는 방법이 있는데 처음에는 상당히 힘들고 어느정도 필요한지 감도 오지 않기 때문에 자본금이 많지 않다면 비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관련사이트들도 많으니 검색을 조금만 해보셔도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대량 발주를 하는 업체에는 초보자든, 고수든 상관없이 물건 출고가 가능합니다. 이때 나 혼자가 아닌 여러 명이 소량을 구매하게 되면 대량이 되기 때문에 이 방법을 공략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혼자 1000개를 사입하는 게 부담스러운 시다면 10명이서 각 100개 씩만 구매를 하고 10명에게 나누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물건을 사입하게되면 나름 가격 경쟁력에 있어서 절대 밀리지 않는 수준으로 판매활동이 가능합니다. 물론 대기업, 제조사에서 직접 판매를 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가격경쟁에선 밀려나게 되지만 보통 물건을 뿌려주는 제조사에서는 굳이 인터넷 쇼핑몰까지 손을 대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문이 나게 되면 역효과까지 날 수 있기 때문이니까요. 이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당장 초보자 분들께서 실행하기에는 위 4가지가 최선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