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판매자분들이 아닌 구매자 분들을 위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인터넷 쇼핑을 하실 때 가성비 제품을 찾으시기 힘드실 때가 있죠? 오늘은 어떠한 물건을 구매하실 때 어떻게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기 전에 명심하셔야 할 것은 저렴하다가 다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가품이 있을 수도 있고 호환 제품이 배송되기도 하기 때문에 정가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저렴한 가격대 찾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네이버에 검색을 하셨을때 "공식"이라는 문구 혹은 도착 보장이라는 문구가 상품명 앞 뒤로 붙어 있다면 본사 제품이니 믿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격 탭을 잘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빨간색 사각 박스안에 직접입력란에 보시게 되면 좌측과 우측 가격이 다릅니다. 상품에 따라 표기되는 가격이 다른데 제일 저렴한 제품의 가격은 좌측에 표기되고 제일 비싼 제품은 우측에 표기됩니다. 임의로 사탕을 검색하였기 때문에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모든 사탕에 관련된 가격이 포함되어 있어 검색하실 때 브랜드 이름까지 같이 넣어주셔야 정확한 검색이 필요합니다.
정품, 가품 구별 방법
보통 인터넷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중 99%는 정품입니다. 가품을 판매하는 경우 본사와 각 중계사이트(쿠팡, 스마트스토어, 11번가, G마켓/옥션 등)에서 법적조치를 취하기 때문에 가품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럼에도 불구하고 교묘하게 속여 판매를 하는 사람들이 정말 소수지만 있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만약 이미 배송이 되었다면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쿠팡은 쿠팡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100%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는 구별하기가 사실상 불가능 하지만 이미 배송이 되고 사용을 했더라도 100% 환불은 물론 다른 이상이있다면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품을 구매하신 뒤 문제가 생겼다고 하시더라도 본사에 문의를 하시면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개인 쇼핑몰보다는 중계사이트의 활용도가 높고 그에 따라 많은 판매자들이 중계사이트로 옮겨 판매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중계사이트의 장점은 절차가 조금 까다로울지 모르지만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중간 합의점을 찾는데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제품을 보상 받기 위해서는 판매자와 먼저 이야기를 해보신 후 중간점이 안 맞으면 중계사이트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본인의 잘못을 판매자에게 돌리는 비양심적인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정말 누가 봐도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판매자와 확인을 통해 환불요청을 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판단입니다. 판매자 또한 본사와 이야기가 되어야 하며 고객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줄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기다리면 자동으로 환불이 되기 때문에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결론
인터넷에 유통되는 99%의 제품은 정품이다.
혹여라도 가품을 받았을 시에는 판매자와 확인을 거쳐 처리하면된다.
정품, 가품 할 것 없이 사용 시 문제가 있다면 바로 판매업체와 연락하여 어떻게 할지 합의를 본다.
판매자가 혹여라도 잠수일 경우 조금 더 기다려보고 그래도 연결이 안 될 시 중계사이트로 연락하여 조치를 한다 (100% 환불보장)
악의로 없는 말을 만들어내지 않는다. (양심적인 구매활동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