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직장인 반자동화 수익 부업 3가지

1. 온라인 쇼핑몰 부업

  • 국내 위탁판매
  • 해외 구매대행
  • 코스트코 구매대행

국내 위탁판매: 국내 위탁판매는 국내 유통사, 제조사, 도매업자를 통해 물건 판매 계약을 맺고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오게 되면 각 유통사, 제조사, 도매업자 측에서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형태의 판매방식입니다. 재고를 두지 않고도 운영이 가능하여 집에서 간단하게 판매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구매대행: 국내 위탁판매와 비슷한 형태이지만 해외의 물건을 국내 고객에게 직접배송하는 방식으로 해외사이트에서 구매 활동을 어려워하는 고객층이 국내 판매자(해외구매대행업자)에게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해외구매대행업자는 고객을 위해 해외 구매사이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여 고객에게 물건을 발송하는 형태입니다.

 

코스트코 구매대행: 말 그대로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온라인에 전시하여 판매하는 형식으로 고객이 주문하게되면 거주하고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코스트코에 방문하여 대리 구매를 한 뒤 고객에게 택배발송을 하는 형태입니다. 반품접수가 되면 재고를 안아야 하는 부담이 조금 있긴 하지만 코스트코 대리구매의 경우 반품률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2. 중고 물품판매 부업

  • 당근마켓
  • 중고책 판매

당근마켓: 이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용해 봤을 어플입니다. 타 쇼핑몰처럼 여러 어려운 기능 없이 판매할 물건만 있다면 바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주위에 버리는 물건이나 지인들이 필요 없어하는 물건들 혹은 업체 리퍼 제품들을 무료로 제공받아 온라인에서 판매활동을 하시면 됩니다.

 

중고책 판매: 대중들이 읽을만한 중고책들을 매입하여 재고를 두고 판매하는 형식입니다. 단점은 재고 부담이 있어 따로 책들을 보관할 공간, 포장용품들을 구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진율이 상당히 좋은 편이기 때문에 재고에서 반정도만 판매를 하더라도 본전이상의 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3. 블로그 글쓰기

  •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업체 제품홍보, 맛집 홍보 등 사업체 홍보 목적, 정보성 글을 전달함으로써 마케팅비, 광고비, 무료 음식제공 등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웃들이 많아질수록 퍼스널 브랜딩이 가능하여 몸값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만큼 본인 PR이 중요하며 자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기반의 블로그로 정보성 글들을 다량 공유하고 글을 읽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 대기하거나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각 카테고리마다 수익률의 차이가 있으며 꾸준히 글을 써야 하기 때문에 많은 글들을 미리 써놓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 자동화 수익 부업

1. 지식·재능 공유형 부업

  • 크몽 (지식 공유형)
  • 숨고 (재능 공유형)

크몽: 지식 공유형 부업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지식 혹은 기술(온라인, 오프라인)들을 코칭하고 알려주며 수익을 올리는 부업입니다. 정말 사소한 기술들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망설일 필요 없이 판매활동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잘 못된 정보만을 전달하게 된다면 강의팔이로 안 좋은 소문, 리뷰들만 쌓이게 되므로 한번 할 때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숨고: 크몽과 비슷하지만 운동, 요리 등 각종 취미생활에 필요한 노하우 또한 판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을 이웃들에게 공유하여 적절한 수익을 내실 수 있고 카테고리가 다양화 되어있어 누구든 판매활동을 하실수 있습니다. 

2. 전자책 판매

똑같이 크몽과 숨고, 탈잉 등의 사이트에서 판매가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결재사이트를 제작하여 판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의 가장 큰 메리트는 한번 만들어 두게 되면 어떠한 주문처리가 필요 없이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면 만들어 둔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사이트 측에서 전자책을 공유하게 됩니다.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부업들 중 주식, 코인, 부동산 투자 혹은 플랫폼, 프로그램 제작 이외에 직장인이 현실적으로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자동화 수익은 전자책이 유일하다고 봅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고객이 주문이 들어오게 되면 판매자가 유통사에 발주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반자동으로 분류가 되어 본인의 시간을 어느 정도는 투자를 해야 하지만 전자책은 따로 주문처리가 필요 없습니다.

 

다만 전자책을 만드는 과정이 여느 부업들과 같이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준비를 잘하셔야 합니다. 마케팅이 가장 중요한 부업이라 홍보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노출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공들여서 쓴 전자책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어 전자책 판매를 위해서는 광고는 필연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