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실손의료보험

실손의료보험은 보통 3~5년 주기로 질병에 걸릴 것 같은 위험률 그리고 보험금 실적을 반영하여 금액이 바뀌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게 되면 보험금도 올라가고 보험사에 따라서 가입 가능한 연령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90% 정도의 의료비(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의료비로 실제로 부담한 금액)를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보통 실비보험이라고 하면 초년생 정도면 한 달에 2~3만 원 정도의 금액만 내면 되기 때문에, 그다지 경제상황에도 걱정이 되는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나중에 상해를 입거나 질병이 생겼을 경우에 실비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왜 들지 않았을까 무조건 후회를 하게 되기 때문에, 미리 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종신보험

통계청에 따르면 사망원인 통계에서 암으로 사망하는 확률이 가장 높게 나오고 있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암보험의 중요성을 알고 계실 겁니다. 거기에 심장 질환까지 합치면 엄청나게 높은 수치가 나옵니다. 따라서 암 치료 보험을 미리 들어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젋다고해서 절대로 암이 걸리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젊은 나이에 암에 걸리게 되면 더 빠른 속도로 암세포가 전이 되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그리고 젊을 때 보험을 들게 되면 더욱 저렴한 금액에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종신보험 또한 미리 들어 놓으면 좋지만 금액 부담이 되시는 분들께선 암보험이라도 미리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저축보험

노후 관련 상품인 연금저축보험입니다. 특히나 직장인 분들께서는 필수로 들어야 하는 보험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연금보험을 들지 않고 짧은 시간에 큰돈을 벌면 되지만 직장인 분들께서는 일을 잘해도 벌어들이는 월급은 똑같기 때문에 노후를 준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연금저축보험은 필수적이라 볼 수 있겠네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연금보험은 점점 더 필수적이라고 느끼는 것이 30대, 40대에 접어들면 20대와 같지 않은 몸상태를 느낄 때가 있습니다. 정년퇴직 후 아무런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노인이 되어 일을 그만두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암보험 포함해서 연금저축보험까지는 최소한으로 들어야 하는 보험들입니다. 

 

물론 자금관리가 완벽하신 분들이라면 연금보험을 들지 않고 주식, 부동산 등의 투자활동으로 돈을 불리시고 굳이 연금보험보다는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투자를 하는 것이 더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기에 이러한 능력이 있다면 연금보험은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위 3가지를 제외한 보험들은 선택 사항이니 본인의 환경에 맞게 보험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여러 가지 보험을 들면 좋겠지만 사회초년생의 경우 이러한 선택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실손의료보험, 암보험, 연금보험 정도만 드시고 각 보험사에 어떠한 보험이 있는지 조사만 해두신 후 자리가 잡혔을 때 보험을 하나하나 늘려가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